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 식단 & 일기/40대 다이어트

키토제닉 식단 ) 40대 엄마의 키토 1주차 식사 사진. 황금토끼

by 황금알1 2020. 11. 4.
반응형

키토제닉 식단 1일차 

키토 식단을 다시 하게 될거라고 생각하지 못했는데.. 우연히 읽은 책 한권의 저를

다시금 저탄고지의 세계로 이끌었네요. 지난번 실패했던 원인도 분석하고

이번에는 좀 더 제대로 하고 싶어서 매일 먹은걸 사진으로 기록하기로 했어요.

글로 남기니까 식사를 대충하는 경향도 있고, 먼가 아쉬웠거든요.

이렇게 사진으로 남기니까 기록이 무섭다고 하잖아요. ^^ 

매일 어떻게 먹었는지 한눈에 볼 수 있고, 좀 더 키토제닉 식단을 잘 지킬수

있는 큰 원동력이 된것 같아요. 제가 하는 키토 다이어트 식단을 매주 올려볼께요.~

 

 

키토제닉 식단 2일차 

저는 사실 소스를 좋아하고 고추장을 좋아하고 단것을 좋아합니다.

기존에 키토 다이어트 실패 원인을 알아보니까 탄수화물 줄이는것 까지는 성공했는데

그만큼 지방을 먹지 않았고, 단것을 줄이지 않았기에 빠르게 키토아웃이 된것 같아요. 

이번에는 제대로 하고 싶어서 설탕, 올리고당 대신 에리스리톨, 스테비아로 반찬을

만들고, 고추장 대신 쌈채소와 같이 먹기 좋은 부추 무침도 만들고 다양하게 저만의 

키토제닉 식단을 유지할려고 노력하고 있구요. 사진을 찍는게 큰 도움이 되네요. ~

 

키토제닉 식단 3일차

무채무침 고추무침 등 만들기 쉽고 편한 반찬을 여유있게 만들어 놓고,

매일 식사 대신 계란 스크램블에 베이컨 또는 닭가슴살을 넣어서 식사 대용으로

먹었구요. 매일 삼겹살만 먹을 수는 없죠? 동파육도 좋은 키토제닉 음식이예요.~

 

키토제닉 식단 4일차.

제가 올리는 사진을 보면 그릇이 매번 똑같죠? ^^ 다이소에서 구입했구요. 

별도로 포스팅 남겨볼께요. 완전 추천하는 대박 아이템 입니다. 

아직은 완벽히 키토제닉 식사라고 볼 수 없지만 밥을 안먹고, 탄수화물을

야채를 제외한 곡물을 먹지 않는건 어느정도 성공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

 

키토제닉 5일차. 

아직까지 일반 식사를 먹고 싶은 유혹이 강했고, 마라탕도 키토제닉 식사로

활용한다는 분의 글을 보고 저도 집에서 만들어 보았어요. ~

제 인생 푸드는 마라탕 이거든요. 영혼을 감싸는... 마라탕을 먹고 싶지만

집에서 탄수화물 넣지 않고 야채와 고기로만 끓여보았어요. 

당면이 생각날줄 알았는데.. 의외로 숙주를 먹으니까 꽤 괜찮았습니다. ~

키토제닉 하면서 일상 음식이 생각나신다면 마라탕을 만들어 보세요.

요즘 집에서 편하게 끓일 수 있도록 소스가 많이 나오고 있어요. ~

 

키토제닉 6일차.

저희 남편은 다이어트 보다는 먹는게 낙인 사람이고 키토제닉 식사를 받아들이지 않고

있는지라 같이 먹을 수 있는 식사를 주말에는 최대한 먹기로 했거든요. 

점심에는 어제 먹은 마라탕을 못잊어서 또 끓여 먹고, 저녁에는 전복 버터 구이,

마트에서 세일해서 구입한 회와 밀가루가 거의 들어있지 않은 오뎅을 구입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시판 음식을 먹을때는 최대한 설탕, 탄수화물 덜 들어간걸 구입하세요. ~

 

키토제닉 다이어트 7일차. 

남편이 술 생각이 난다고 해서 식사도 되고, 키토제닉 하는 저도 먹을 수 있는걸 

찾았는데요. 코스트코 곱창전골이 딱 좋더라구요. 곱창은 지방이 많고, 맛도 좋고,

야채가 많아서 좋았어요. 여기에 추가로 소소기 샤브샤브된걸 넣으셔도 맛있습니다. 

 

키토제닉 일주일을 생각보다 쉽게 이겨내고 든 생각은 진즉할걸.. 왜 고민했을까?

라는 생각과 전에 실패한 원인을 다시금 분석하고 이번에는 정말 제대로 하고 싶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아직은 첫 1주일이라 음식양도 기존에 먹던것처럼 많이 먹었고,

지방을 늘릴려고 하지도 않았어요. 대산 탄수화물, 당 줄이기에만 집중했기에

좀 더 쉽게 첫 고비를 통과한것 같아요. 처음부터 완벽할 수 없어요. 

탄수화물,당 줄이기를 한다는 마음으로 키토제닉 식단을 시작해 보세요.~

 

첫 1주일 동안 약 1~2 킬로 정도 감량했고, 몸이 확실히 가볍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현재 3주자 키토제닉을 하고 있구요. 다음에 2주자 식단, 추천하는 그릇, 책,

음식, 소스를 올려볼께요. 40대 다이어트, 키토제닉 다이어트, 저탄고지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 모두 화이팅 입니다. 우리 모두 건강하게 화이팅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