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용품 tip

동맥경화 예방,뇌졸증 예방에 좋은 노르웨이 간고등어 추천

by 황금알1 2020. 6. 16.
반응형

간고등어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쿠팡에서 특가로 종종 행사를 해서 

구입해 보았습니다. 노르웨이 생선은 대부분 양식이 아니라고 해요. 그래서

국산 보다 가격대도 비싸고, 비린내가 없으며, 살도 연하고 맛있나봐요.

노르웨이는 간도 적당않고 가공할때 비린내가 최대한  안나도록 염장법도

일반적인 방법과 다르게 한다고 합니다. 노르웨이는 해안으로 둘러 쌓여 있어서

천혜의 환경이고, 수산물이 맛있다고 유명하다네요. ~

 

전에는 별 생각이 없었다면 요즘은 어딜가도 노르웨이 간고등어를 판매해서

어떤 나라일까?  궁금함이 생기더라구요. ^^  스칸디나비아반도 서부에 있는

입헌 군주국이며,  1905년에 스웨덴에서  독립한 국가로국토가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고 대부분 높이 1,000~2,000미터의 고원을 이루고 있다

임업공업어업이 발달하였고 사회 보장 제도가 발달되어 있으며

주민은 대부분 북게르만계이다수도는 오슬로이고, 면적은 40 906㎢이다.

몰랐는데 스웨덴에서 독립한 국가이며, 노르웨이에 유명한 한국분이 계시는데 아시나요? 

바로 라면왕 이철호 씨구요. 이분은 6.25 전쟁때 다리를 다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유학을 갔다가 정착한 분이라고 해요. 저도 우연히 그분의 글을 보고

감동을 받았고, 노르웨이 간고등어 보면서 왠지 친근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

 

우리나라도 삼면이 해안이라 수산물이 유명하죠? 수산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육류

대신 생선으로 대체하시는 분들도 많구요. 특히 생선을 평가하는 레벨 기준이

자연산 수산물인지? 또는 양식장에서 나온 생선인지를 많이들 보시기에 자연산

고등어의 경우 가격대가 높을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노르웨이는

양식장 생선이 아니라 자연산이기에 유럽지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유명하고

품질에서 신선함이 월등하다고 해요. 제가 여러번 쿠팡 외에 다른 브랜드

제품을 먹어보았는데요. 국내에서 만든 고등어 보다 짜지도 않고 비린내가

안나서 신기하다.. 어떻게 이렇게 맛있지? 라고 생각했는데 다 이유가 있었네요. ^^ 

 

깨끗하고 맑은 북 대서양에서 잡은 고등어는 등부분에 특유의 줄무늬가

선명한것을 체크해 보셔야 하구요. 신선할수록 진하다고 해요. 추운 지방의 심해 바다에서

사는 생선은 추위를 이겨내기 위해 불 포화 지방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맛이 좋고,

비린맛 없이 고소하면서 육질이 부드럽고, 비린내가 없어서 우수한 평가 받는것 같아요. 

 

 

고등어는 보리처럼 영양가가 높고 가격이 저렴해서 ‘바다의 보리’라고 불리우며, 

EPA와 뇌세포 활성물질인 DHA 등 두뇌에 좋은 영양소 + 오메가3 지방산이 많아

혈액 순환에도 좋아서 성인병 예방에도 좋고 국민 생선으로 불리는 만능 생선입니다.~

무엇보다 가격대가 비싸면 재구매를 하고 싶어도 못하잖아요?  다른 생선대비

저렴하고 노르웨이 간고등어가 비싸다고 하지만 1마리 4천원 정도면 괜찮은것 같아요.~

제철일때는 우리나라를 기준으로 9~11월 이라고 합니다. 

 

저는 주로 생선을 오븐에 구워서 먹는데요. 무넣고 매콤하게 조린 조림도 맛있죠?

무와 궁합이 잘맞는 음식이라고 하며, 고등어의 부족한 영양분을

보충해 주는 역활을 한다고 하니까 무를 같이 넣고 음식을 해보세요. ~

성인 분들에게 특히 관심있는 동맥경화 예방 및 뇌졸증 예방에도 등푸른 생선의 

불포화 지방산이 도움된다고 하니까 40대 이상 분들이 드시면 더 좋을듯해요.

 

노르웨이에 가본적은 없지만 만약 가게 된다면 냉동 고등어가 아니라 신선한

수산물 시장에서 갓잡은 생선을 맛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 덕분에 ^^ 해외로 나가는건 꿈도 못꾸는 일이므로 집에서

편하게 맛있는 생선을 맛 볼 수 있어서 감사한 마음이예요.

아직 노르웨이 고등어를 맛본적이 없으시다면 쿠팡 새벽배송, 로켓배송 추천해요.

오늘 저녁에 주문햇 다음날 새벽에 받는 새벽배송 서비스는 정말 최고입니다.

쿠팡 기사님들 감사하고 매번 고맙습니다. *^^*

 

 

반응형

댓글